해외여행 /스코틀랜드여행

앨리의 포토여행 (영국, 하이랜드, 글렌코 - 11)

앨리짱 2011. 1. 24. 02:16

 

2011.08.28. 스코틀랜드  

 

1. 

 

 

스카이 섬의 아름다운 풍경과 추억을 가슴에 담고 저 다리를 건너다. 

 

2.

 

나무 한그루 보이지 않고 거대한 바위덩어리 처럼 보이는 산의 모습이 특이하였다.

스코틀랜드 북부에 걸쳐 있는 광대한 지역이 하일랜드다. 글렌 Glen 이라고 불리는 협곡과 로크 Loch  라고 불리는 호수...

그리고 빙하에 의해서 생긴 복잡한 해안선이 독특한 경관미를 만들어 자연이 아름답다.

 

 

 3.

 

최고봉의 산은 벤 네비스 (Ben Nevis) 로 영국제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영국 스코틀랜드 하일랜드주의 코가버 구에 속함.

높이가 1,343m인 이산의 정상은 넓이가 40ha  정도인 대지이며 남쪽은 산능선이 완만하고 북동쪽은 전면이 깎아 지른듯 하다.

 

4.

 

차들이 많이 서 있는 곳은 역시 풍광이 뛰어나다.   주중엔 열심히 일하고 주말이면 도시의 사람들이 산을 즐기러 이곳으로 온다함.

이곳에 주차를 하고 트래킹을 하기도 하고 산악자전거를 타면서 자연을 마음껏 즐김.

 

5.

 

오늘이 스코틀랜드에서 보내는 마지막 밤이다...오늘은 글레스고가 있는 남쪽을 향해 내려가야 하는데 거리가 만만치 않다.

끝없이 이어지는 글렌과 로크의 아름다움에 도취되다.

 

6.

 

 멜 깁슨이 주연한 "브레이브 하트"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아름다운 협곡"글렌코" 의 포인트...

하나의 거대한 돌산(화강암과 편암)으로 이루어지고 글렌(협곡)이 많이 있는 특이하고 멋진 풍경이다.

 

 

7.

 

어떤곳에는 연중내내 눈이 녹지 않고 남아있으며  거의 모든 지역이 영구 동토층이라함.

화강암이 관입된 고원지대의 오래된 편암위로 화산암이 덮여있다.

 

8.

 

9. 점심식사도 할겸 "로크 로몬드 Holiday Park" 에서 잠시 쉬다. 

 

낚시도 즐길수 있고 요트 캠핑장이 있으며 산으로 둘러싸인 호수는 주위경관이나 풍경이 수려했으며 분위기 있고 편안해 보였음.

 꽃이 걸려 있는 집의 화장실을 사용하려고 사 먹은 아이스크림 따봉이었음.

 

10.  저 호수위의 요트들이 대부분 개인들이 소유하고 있다 함.

 

11. 썬텐을 즐기고 있는 새들...

 

12. 우리가 즐겨 갔던 테스코....

 

영국에는 아스다가 있다면 스코틀랜드에는 테스코가 우리에게 행복을 주었다...우리나라의 이마트로 보면 됨

 

13. 스코틀랜드의 마지막 밤을 보낸 유쓰호스텔 - 고성을 개조하여 유쓰호스텔로 만듬.

 

고성이나 주위의 경관이 매우 고풍스러웠으며 내부도 우아하였음.

 

14. 13의 둥근 테라스에서 내려다 본 풍경 ...

 

저녁을 먹고 산책을 하였음.

 

15. 고성과 꽃

 

산책을 하고 돌아오면서 하얀 꽃(우리나라에도 있는 꽃인데 이름은 모름) 과 고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16. 단풍나무가 유난히 멋진 유쓰호스텔 정원

 

17. 

 

붉게 타오르는 구름과 파란하늘...그리고 한쪽엔 회색구름이...그러더니 간간이 빗방울도 떨어지고....

 

18. 

 

차에서 신라면을 꺼내 오는데 그것을 본 남학생(일본사람인줄 알았음)이 한국 사람이냐고 물으면서 몹시 반가워함.

옥스포드 유학생인데 주말에 친구와 놀러 왔다며 자기 부모님연세의 어른들이 렌트카, 유쓰호스텔 사용을 하며 여행 하는 것이 신기해 보인다 함.

 

19.

 

사유지로 출입금지구역이었으나 푸른 잔디가 너무나 예뻐서 살짝 몰카 하였음...

 

20.

 

2층 거실 한쪽벽에 고성(현재는 유쓰호스텔)의 그림이 걸려 있음.